본문 바로가기

공부

[나가스] 나의 가벼운 스페인어 학습지 5주차 - 1

¿Qué hora es?

La diez y diecisiete de la noche.

Antes de dormir, yo voy a leer.

지금 몇 시니?

밤 10시 17분이야.

자기 전에, 나는 책을 읽을 거야.

스페인어 5주 차 스따트!!!

펴자마자 많은 단어들이 나를 반긴다.

새로운 단어들을 익힐 생각을 하니 즐겁다!!

이번 주는 동사와 교통수단 관련 단어

ir 동사, 계획에 관련된 것을 배운다.

시간에 관련된 것을 얘기할 때 1~30까지는 숫자를 알아야 한다.

그래서 3주, 4주 차에 숫자 익히기가 나왔나 보다.

40~59분 까지는 어떻게 표현하냐고?

'몇 시 몇 분 전' 이렇게 표현한다 ㅎㅎ

ex) 10시 50분 → 11시 10분 전

다시 한번 1~4주 차에 공부하였던 것을 복습해야겠다.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고, 반복만이 잊지 않는 유일한 방법이다.

월요일마다 새로운 마음으로 새 학습지와 시작한 게

벌써 1달이 지나고 2달 차에 접어들었다.

매주 월요일을 뿌듯함과 함께 시작하니

마치 내가 대단한 사람이 되어가는 듯하다.

좋은 현상이니 더욱더 열심히 해보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