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나가스] 나의 가벼운 스페인어 학습지 5주차 - 2

¿Qué vas a hacer mañana por la mañana?

Voy a la biblioteca.

Pues, ¿ vas a pasar por en mi casa?

Sí.

너 내일 아침에 뭐해?

나는 도서관에 갈 거야.

그러면, 우리 집을 지나가니?

응.

 

5주 차 진도 상큼하게 끝!

이번 주는 시제 때문에 조금 힘들었다.

ir 동사 뒤에 전치사 a + inf.(동사원형) 하면

미래를 표현하는 시제인데,

영어와 동일하게 미래에 확실하게 일어날 일은

현재형으로도 쓴다!!!

영어에서도 시제 들어가면서 영어를 놓고 싶었다고요...

영어랑 비슷하다고 하더니 정말 비슷하시네요 스페인어님

내가 한 달하고 1주 공부한 기록!

6주 차는 아직 시작하지 않아서 새 책이다.

2월 5일부터 꾸준하게 공부했구나 나....

잘했네!

(상단에 보이는 파란색 실은 세이브더칠드런 신생아 모자 뜨기임!)

https://star-lee.tistory.com/10

 

[내돈내산] Save the children 신생아 모자 뜨기 꿀이지 키트

봉사라고는 학창시절에 의무적으로 했던 내가 똑똑이와 같이 숨 쉬게 되면서 봉사활동, 기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 하지만 나는 현재 수입이 없는 전업주부이고 용돈도 넉넉지 않은 사정이라 정기..

star-lee.tistory.com

공부 양이 쌓여갈수록 내 머리에 남는 것도 있지만

스르륵 사라지는 것도 생기기 시작했다 ㅠㅠ

예를 들면 ser 동사의 변형인 son 을 못 알아보고

스페인어 사전 검색 후 탄식을 한다든지...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내가 맨날 적으면서 하지 않는 복습을 해야 한다.

사실 오늘은 1~5주 차 복습하려고 했는데....

어제 미스터 트롯 너무 재밌어서 다 보고 새벽에 자는 바람에

오전을 다 잠자기로 보내버렸다 ㅠㅠ

신랑이 이번 주 일요일도 출근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주는 주말에도 복습을 진행해야겠다.

신랑도 파이팅

나도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