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리뷰

[내돈내산] 탯줄도장 만들기 (위드스탬프, withstamp)

똑똑이는 태어난 후 6일 만에 배꼽이 떨어졌다.

배꼽탈락 날짜와 시간을 기록해준다

조리원에서 받아온 이것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다가 똑똑이의 도장을 만들어주기로 결정했다.
검색 포털에도 탯줄도장을 만들어주는 업체들이 많았지만 그다지 맘에 들지 않아서 여기저기 찾아보던 찰나에 우연히 인스타에서 더새김 탯줄도장 사진을 봤다.
자연석으로 만드는 도장인데 너무나 예쁨!
그래서 더새김에서 하기로 결정^^

 

위드스탬프 탯줄도장 주문


그런데.... 더새김 탯줄도장은 한달에 1번 주문을 받았고, 내가 주문하려던 시점에는 이미 8월 주문이 끝난 상태였다ㅠㅠ
한 달을 더 기다려야 하나 어쩌나 고민하던 찰나에 위드스탬프와 라라새김에 대해 알게 되었다.
더새김의 디자인을 위드스탬프, 라라새김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는 사실!
다행히 위드스탬프에서 8월 주문이 가능해서 주문서를 받고 신청일자만 기다렸다.
인스타그램에서 신청기간을 확인 후 카톡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위드스탬프 주문서

인스타 알림 신청을 해뒀다가 받은 주문서!
주문서 내용을 기입해서 주문하는 날짜에 카톡을 보내면 주문 완료가 된다.
안내사항과 도장에 필요한 자연석, 태슬, 디자인까지 선택이 가능하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디엠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하지만 주문 당일에는 문의 불가!

주문 당일은 마치 대학교 수강신청처럼 정각 땡 하자마자 카톡을 보내야 한다.
나는 주문 시각인 8시에 맞춰서 대기하다가 8시 되자마자 카톡 전송해서 주문에 성공했다.
카톡 전송 후 몇 분 뒤에 위드스탬프 인스타에 주문을 마감한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스피드가 생명ㅋㅋㅋ

주문 성공을 알리는 카톡

이렇게 탯줄을 보내라는 카톡을 받았다면 주문 찐 성공!
내가 선택한 옵션을 반영해서 금액을 안내와 탯줄을 보내는 곳을 알려주신다.
탯줄을 약병에 넣어서 보내달라고 했으나 나는 탯줄을 집고 있는 집게를 벗기지 못해서 통째로 조그만 상자에 넣고 뽁뽁이로 감아서 우체국 등기로 보냈다.

 

탯줄도장 도착!


그리고 약 한 달 뒤인 10월 초에 완성된 탯줄도장을 받았다.

위드스탬프 탯줄도장 구성

도장은 조그마한 상자에 담겨서 우체국 택배로 배송된다.
탯줄도장 + 도장 케이스 + 명함이 같이 배송된다.

한자 까리하네

나는 백두산 돌, 태슬은 금색, 정면에는 한글 이름, 오른쪽 측면에는 한자 이름을 추가했다.
그리고 탯줄 아래쪽에는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각, 태명을 새겼다.
자연석이라서 그런지 일정한 색상이 아니었는데, 그것 또한 멋으로 느껴졌다.

그래 네꺼 맞아

인스타 후기에 올라온 이쁜 사진들처럼 똑똑이 손에 쥐어주고 사진 하나 찍을랬더니 자꾸 던짐^^
아쉬운 대로 던지기 직전 사진을 올린다 ㅎㅎ
앞으로 예쁜 도장 가지고 예쁜 곳에 잘 찍고 다니길 바란다.

+) 아기 입출금통장을 만들려면 도장이 필요하다.
그래서 도장받은 다음날 아기 통장 만들기^^

아기 거라고 뽀로로 통장이라니... 너무 귀엽잖아♡

아기 거라고 뽀로로 통장이라니... 너무 귀엽잖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