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나가스] 나의 가벼운 스페인어 학습지 6주차 - 2

¿Está bien? Tienes mala cara.

¡Qué mal estoy! Creo que tengo fiebre.

¿ Tiene que ir al hospital?

No. Pero voy a ir al hospital pronto.

너 괜찮아? 안색이 안 좋아 보여.

아주 안 좋아! 나는 내가 열이 난다고 생각해.

병원은 가봤니?

아니. 그렇지만 곧 병원에 갈 예정이야.

그다지 어렵지 않았던 6주 차가 끝났다!

기존에 배운 동사들을 응용해서 표현을 배워서 그런지

무자비하게 어렵지 않았다.

이번 주 공부한 내용은

① 기분, 상태 나타내기 (estar, tener 동사 사용)

② 숫자 100까지 세기

③ 감탄사, 걱정, 의견 표현하기

이렇게 공부를 했는데,

역시 오디오 클립, 동영상 강의 듣고

최대한 비슷하게 따라읽으려고 노력하기는 진리이다.

거기다가 한번 손으로 적어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나에게만 해당되는 공부법)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는 듯하다.

비록 수요일에 노동청 다녀오느라고 공부를 못하고

금요일은 몸이 좋지 않아서 공부를 안 했고,

주말에는 친정에 다녀오느라고 공부를 하지 않았지만

(사실 주말에는 원래 공부를 잘 안 한다)

다행히 이번 주 진도를 다 나갈 수 있었다.

진도 안 밀리게 예습하고 꾸준하게 공부 한 나

칭찬해!!

 

+) 단어 공부는 좀 더 보충이 필요하다.

그래서 거실 탁자 위에 포스트잇으로 붙여놨는데 잘 안 본다 ㅎㅎ

단어 잘 외우는 법 아시는 분들

방법 공유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