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엄마 준비

[내돈내산] 벨라 아기침대 구매 & 조립 후기!

6월 말에 만날 똑똑이를 위해 똑똑이 전용 침대를 구매했다.

구매 전에 여러 가지 아기침대 형태를 보고 신랑과 고민을 많이 했는데, 걍 내가 하고 싶은 것으로 밀어붙였다 ㅎㅎ

 

나는 나무로 된 침대를 원했고 침대 측면이 접혔다 펴졌다 할 수 있는 힌지 스타일을 원했다. 그리고 아기 물품을 넣을 수 있는 수납함이 있다면 더할나위 없는 침대라고 생각했다. (ex. 벨라, 보니, 쁘띠라뺑 아기침대)

그리고 신랑은 나무가 아닌 패브릭으로 된 침대나 범퍼침대를 생각했다고 한다. (ex. 뉴나 아기침대)

뉴나같은 패브릭으로 된 침대는 이뻐서, 단순히 이뻐서 그렇다고 했고 범퍼침대는 앞으로 똑똑이가 자라면서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아서라고 말했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내가 엄마고 내가 우리 집 깡패인 것을......

신랑은 결국 내가 원하는 것을 들어주었고, 며칠 뒤 우리 집에는 벨라 아기침대가 도착했다!

집에서 소비자가 조립하여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부피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다. 하지만 무게는 좀 나간다. 

특히 임산부 엄마들은 들지 마세욧! 무거우니까 신랑 시킵시다!

두근대는 마음을 안고 박스를 열어보면 침대 프레임과 조립용품, 구매 당시에 내가 선택했던 범퍼가 보인다. 범퍼 종류는 4가지였는데, 나는 알록달록한 '쁘띠베베코지 범퍼세트'를 선택했다.

그리고 똑똑이에게 소녀소녀 한 감성을 줄 수 있는 캐노피까지 같이 왔다. 세트 구성으로 오는 거라서 마구 고급지지는 않지만 기분 내기에는 적당한 캐노피이다. 처음에는 면사포인줄 알았다 ㅎㅎ

 

본격적으로 침대 조립을 시작합시다!

조립 시작 시간 : 20시 51분

동봉된 설명서를 참고하여 어떤 순서로 조립을 할지 각 잡는 신랑이다. 이런 거 할 때 보면 멋지단 말이죠!

유튜브에 조립 영상도 많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희는 신랑이 영상 필요 없대서 안 보고 만듦ㅋㅋㅋ

동봉된 렌치와 스패너가 작다며 투덜거리지만 뚝딱뚝딱 만들어나가는 신랑!

나사 몇 개 조립하고 보니 벌써 침대 틀이 완성되어간다. 점점 틀을 잡아가는 침대를 보니 똑똑이가 괜히 더 사랑스럽고 귀여워진다. 이런 소중한 시간을 엄마랑 아빠한테 선물해줘서 고마워!

가만히 앉아서 노가리 까고 사진만 찍는 게 미안해서 바퀴 설치하는 것 도와줘버리기!

침대 프레임 조립 완성 시간 : 21시 32분

방해된다고 가만히 있으라며 내치지 않고 웃으면서 나한테 도와줘서 착하다고 해준 신랑 고마워^^

 

이어서 침대 옆쪽에 설치되는 다용도 거치대 설치와 베이스 깔기!

다용도 거치대 조립하는데 나사산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는지 신랑이 조립하는데 꽤 고생했다. 내 힘으로는 나사가 전혀 돌아가지 않았고 나사가 둥글둥글한 플라스틱이라서 몽키스패너도 헛돌았다. 그래서 신랑의 손 힘으로 낑낑대면서 나사를 조았다. 이런 부분들이 조립하면서 종종 있었는데, 나사산 가공 시에 한번 더 신경 써주셨으면 좋겠다.

 

드디어 침대 상판을 깔고 그위에 범퍼 고정시켜주기를 하면 조립 완성!

침대 조립 완성 시간 : 22시 13분

범퍼도 한번 세탁을 해야 해서 침대에 완전히 고정시키지는 않고 배치만 해서 각만 봤다. 범퍼가 생각보다 두껍지 않아서 아이가 꽁 부딪히면 울 것 같긴 하지만 상처는 안 날 것 같다. 

 

구매 사이트에서 39,000원을 추가하면 매트리스도 구매할 수 있는데, 우리는 구매하지 않았다. 바닥에 깔리는 범퍼가 푹신해 보여서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 설치를 해보니 굳이 추가하면서까지 살 필요는 없는 듯하다. 

또 똑똑이는 여름 아기라서 태열 방지를 위한 쿨매트를 위에 더 깔아 줄 예정이므로 더욱 안 사귈 잘한 것 같다.

 

우리는 안방에 침대를 놓을 계획이다. 하지만 지금 안방은 정리가 안되어서 놓을 자리가 없으므로 잠시 서재에 가져다 두었다. 침대가 텅 비어있으니 좀 어색해서 곰돌이 부부를 똑똑이 자리에 눕혀주었다.

한 달 반 정도만 더 누워있다가 너네는 방 빼렴 ㅎㅎ

 

아이가 태어나서 보통 3개월에서 길면 3살까지도 쓴다고 하는데, 짧게 쓸지라도 나와 똑똑이의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서 이 정도 투자는 괜찮은 듯하다.

그리고 조립된 침대를 보면 볼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똑똑아 건강하게 만나자!


-벨라 아기침대 조립 후기-

 

장점 

1. 한 시간 반 정도 소요하면 아기침대 조립이 가능하다.

2. 바퀴가 있어서 이동이 편리하고 디자인이 이쁘다. 

3. 아기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사용하기 편할 것 같다.

4. 신랑과 같이 조립한다면 알콩달콩한 분위기 조성도 가능하다.

 

단점

1. 나사산이 제대로 가공되지 않은 부분들이 몇 군데 있다.

2. 조립기구(렌치, 스패너)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손에서 놓치기 쉽다. <<신랑 의견

3. 나무 소재 특성상 사포로 다듬어 줘야 하는 부분이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