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엄마 준비

[부산전체] 부산 임산부 콜택시 마마콜 신청하기!

나는 임신 기간 동안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주는 혜택은 모조리 이용해보자는 마음을 가진 임산부이다.

그런 나에게 부산에서 마마콜이라는 임산부 전용택시가 운행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http://www.duribal.co.kr/mama_call/info.html

 

부산 장애인콜택시 두리발

부산광역시 교통약자를 위한 특별교통수단 두리발, 이용안내, 참여/알림마당 등 수록

www.duribal.co.kr

위 링크 이름은 부산 장애인콜택시 두리발이지만, 내용은 마마콜에 대한 내용이다.

부산시에 주민등록을 한 임산부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택시 이용요금의 무려 65%를 감면해주는 좋은 택시이다!

(ex. 택시 이용요금 : 10,000원 → 임산부 실제 결제금액 : 3,500원)

 

마마콜은 어플리케이션에서 택시를 예약하므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한다.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에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다.

 

마마콜 앱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을 하면 우선 임산부 확인 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마마콜 이용을 위한 정보 입력 순서>

1. 출산 전/출산 후 체크하기 (임신 확인 후부터 출산 후 1년까지 마마콜 이용 가능)

2. 핸드폰 번호 입력

3. 이름 입력

4. 출산 전 : 출산예정일 입력 / 출산 후 : 출산일 입력

5. 신분증, 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사진 촬영 후 갤러리에 저장하고 등록하기!

6. 개인정보 수집 동의 체크

 

5번에 왜 색상을 다르게 체크를 해두었냐면 나는 갤러리에 저장하지 않고 바로 촬영해서 등록을 했고, 반려를 먹었다...

반려된다면 반려된 이유까지 친절하게 얘기해주니 '다시 신청' 버튼을 눌러서 반려 사항 수정 후 신청을 하면 된다.

 

나는 5월 14일에 신청하고, 5월 15일에 사진 때문에 반려를 먹고 바로 다시 신청했다. 보통 신청하고 결과가 나오기까지 하루에서 이틀 정도 걸리는데, 하필 5월 15일이 금요일이라서 주말이 지난 후 5월 18일에 승인 결과를 받았다.

짜자잔! 5월 18일에 승인을 받았다. 이제 월 4회, 할인액 누계 월 20,000원 한도 내에서 마마 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용기간이 2020-05-18~2020-07-25이다. 임신기간 동안 승인을 받으면 승인일부터 출산예정일+1개월이라서 그런 듯하다. 출산 후 연장 신청을 해서 출산일+1년으로 변경을 하거나 7월 25일까지 마마콜 사용 후 재승인을 받거나 해야 할 것 같다. 이것은 출산 후에 다시 한번 알아봐야겠다.

 

임신 9개월 차에 접어들고 나니 배 크기가 하루가 다르게 커져가는 느낌이다. 이 몸을 가지고 산부인과를 이제 매주마다 방문해야 하는데,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고, 자차 운전은 자제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동이 어렵다. (제발 지하철 , 버스 임산부석 좀 비워놔 주세요! 소심한 임산부는 비켜달라고 말하기도 무섭다고요 ㅠㅠ)

 

그런데 이런 서비스로 인해서 임산부가 조금 더 편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다. 

다른 후기를 보니 택시에 손소독제 비치와 기사님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운행하신다고 하니, 위생도 걱정 없을 것 같다.

다음 주에 정기검진 갈 때 이용해봐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