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비

[부산송정] 송원물회 방문 후기 + 송정동 핫도그 후식

똑똑이 정기검진을 위해서 해운대 퀸즈파크 여성병원을 들렸다가 신랑과 함께 송정에 있는 송원 물회에 방문했다. 정기검진에서 똑똑이 볼 날이 1주일도 남지않았다는 기쁘지만 충격적인 소식을 듣고 나서 내 멘탈이 와르르 무너졌기 때문에 집에서 밥 해먹을 정신이 없었다.

그래서 송정 주민의 추천을 받아서 찾게 된 송원물회!

송정 해수욕장에서 차 타고 5분 정도 가니까 찾을 수 있었다. 송원 물회는 골목 안에 있는데, 골목 입구에도 송원물회 간판이 있어서 찾기에 어렵지 않았다.

식물로 무성한 입구를 지나면 바로 가게 내부가 보인다. 요즘 날씨가 저녁에는 선선해서 에어컨을 트는 대신 폴딩도어를 열어두셨는데, 시원해서 기분이 좋았다.

원래 송원물회는 다른 곳에 있다가 이전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실내가 깔끔하고 식탁이나 의자가 새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메뉴는 사진에 적혀있는 활어 물회와 덮밥, 매운탕이 있다. 명품물회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없어서 선택하기에 좋다. 우리는 일반 활어물회와 활어 덮밥을 주문했다.

메인 메뉴인 물회와 덮밥이 나오기 전에 죽과 빈대떡이 나온다. 둘 다 간이 잘 되어있고 적당히 따뜻해서 먹기 편하고 맛있었다.

그리고 메인인 물회와 덮밥이 나왔다. 사실 물회와 덮밥은 똑같이 나오는데, 물회에는 물회 소스를 부어서 먹으면 되고 덮밥은 그냥 비벼먹으면 된다. 덮밥 안에 덮밥용 소스가 들어있어서 부드럽게 잘 섞였다. 그리고 매운탕도 같이 나오는데, 매운탕 안에 있는 뼈에 고기가 생각보다 많이 있다. 신랑이 열심히 발라먹었다 ㅎㅎ

 

활어라서 그런지 회를 씹는 식감이 탱글탱글해서 좋았고, 다른 야채들 역시 싱싱해서 아삭아삭한 식감과 맛을 냈다. 우리는 물회를 먹으러 가면 국수사리를 추가해서 먹는 편인데, 메뉴에 국수사리가 없는 것은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그 아쉬움을 맛으로 커버할 수 있을 만큼 맛있었다. 왜 이곳이 송정 주민이 추천해주는 맛집인지 알 수 있었다. 

다음번에 물회 생각이 난다면 이제 송정으로 가야지!


식사 후 송원 물회로 가는 길에 봤'송정동 핫도그'를 후식으로 먹었다.

우리는 지도상에 있는 곳에서 핫도그를 주문해서 송정해수욕장까지 가지고 갔는데, 나중에 보니 송정해수욕장에도 송정동 핫도그 가게가 있었다. 해수욕을 즐기다가 핫도그가 당긴다면 송정해수욕장에 있는 송정동 핫도그로 가세요 ㅎㅎ

처음 가는 식당에서는 베스트 적힌 메뉴를 먹는 게 제일 성공확률이 높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나는 송정동 핫도그를, 치즈 좋아하는 신랑은 모짜듬뿍 핫도그를 선택했다. 핫도그 집이지만 음료 메뉴도 있어서 딸기요거트 스무디도 함께 주문했다. 명랑 핫도그처럼 주문받고 난 후부터 조리가 시작되므로 한 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다.

밖에서 서있기엔 좀 덥고 힘들어서 가게 내부에서 기다리기로 했다. 핫도그가 나오기 전까지 대기할 수 있는 의자와 여러 가지 소스가 있는 셀프바도 안쪽에 있었다. 그런데 의자의 폭이 좀 좁더라.... 신랑이 좀 몸집이 크긴 하지만 엉덩이 반쪽으로 겨우 버티고 앉아있는 모습이 웃겼다. 그런데 웃긴 건 나한테도 조금 좁았음ㅋㅋㅋㅋ

셀프바에는 소스가 여러 가지가 있었다. 기본 소스인 케찹, 허니머스터드와 칠리소스가 있었고 특이한 소스들로는 치즈 머스터드, 맛있게 매운 핫소스와 119소스(아기금지)가 있었다. 맵찔이 부부는 기본인 케찹만 뿌려먹는다. 119소스 궁금하기는 한데 먹으면 레알 119탈까봐 무서우니 다음에 매운 거 좋아하는 친구를 데리고 와서 먹여봐야겠다.

얇은 게 송정동 핫도그이고 두꺼운 게 모짜 듬뿍 핫도그이다. 설탕과 케찹은 셀프바에서 취향껏 뿌려먹으면 된다. 

송정동 핫도그는 튀김 부분이 다른 핫도그에 비해서 얇아서 그런지 더 바삭한 느낌이었고, 소시지는 탱글탱글했다. 입을 크게 잘 못 벌리는 나한테 딱 맞는 사이즈여서 기분 좋게 먹었다.

모짜듬뿍핫도그는 한입 깨물자마자 치즈가 쭈욱 늘어나서 모짜를 시킨 보람을 맛보게 해 주었고, 소시지가 없는줄 알았는데 맨 밑부분에 한 7cm정도 소세지가 있었다. 신랑이 평가하기로는 송정동 핫도그에 있는 소시지보다 모짜듬뿍 핫도그 안에 있는 소시지의 육즙이 더 풍부하다고 한다. 그래도 나는 송정핫도그!

 

이제 진짜 똑똑이가 나올 날이 며칠 남지 않아서 체중관리고 나발이고 그냥 먹고 싶은 것 다 먹기로 했다.

아기 낳기 전까지 블로그 포스팅할 거리들이 많이 생길 것 같아서 기대된다 ㅋㅋㅋ

 

728x90
반응형